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서비스
  2. 서비스안내

서비스안내

동의보감소재은행은 한약 소재 분양 이외에 소재선정서비스, 성분분석서비스성분분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서비스종류


가. 소재선정 서비스

현대트랜드에 맞는 한약 연구개발 소재를 연구하는 연구기관 및 연구자들에게 한의학 전문가와 컨설팅과 한의학 문헌 고증과 학술적 문헌을 매치하여 한약 연구개발 소재를 선정하는 서비스입니다.
동의보감소재은행에서는 다년간 축적한 한약의 출전, 기원, 약용부위, 성미, 귀경, 효능, 주치, 독성 등 한약재 정보와 처방의 출전, 구성 약물, 용량, 주치 등 한약처방 정보라이브러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의보감소재은행은 한약연구개발을 하는 연구자 및 기관에게 전문적인 정보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효율적인 연구가 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나. 성분분석서비스

건강기능식품과 신약 등 천연물을 활용한 연구개발이 증가함에 따라 천연물의 규격화 연구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천연물은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성분 분석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관련 분야 연구 경험이 많은 연구진이 필요합니다. 동의보감소재은행에서는 다양한 장비를 이용한 천연물의 성분분석 경험과 DB를 보유하고 있어 천연물 분석을 필요로 하는 연구자 및 기관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효율적인 연구가 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다. 성분분리서비스

천연물을 활용한 연구개발에서 활성성분 연구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활성성분의 규명을 위해서는 천연물로부터 성분의 분리가 필수적인데 성분분리 작업은 추출, 분리, 정제, 분석 등을 거쳐야 하기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어려움이 많습니다. 동의보감소재은행에서는 다양한 천연물 분리 분석 장비와 성분분석 경험이 풍부한 연구진이 있어 천연물 분리를 필요로 하는 연구자 및 기관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효율적인 연구가 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2. 서비스신청방법


홈 > 서비스 > 서비스신청에서 원하는 서비스 “소재선정서비스”, “소재분석서비스” 또는 “소재분리서비스”를 클릭하시면 신청접수창이 열립니다. 각 서비스신청접수창에서 신청자정보, 분석신청소재목록과 상세요청사항을 상세히 기입한 후, 보안을 요하는 경우 “비밀글설정”에서 “비밀글”을 선택하시고 우측하단에 “등록”을 클릭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오프라인신청은 커뮤니티 > 자료실에서 서비스신청서를 내려 받아 신청서를 작성하고 소재분양동의서에 서명 후, 우편, 팩스 또는 이메일로 보내주십시오.


3. 서비스절차


가. 소재선정서비스


 

나. 성분분석/분리서비스


 

건강기능식품과 신약 등 천연물을 활용한 연구개발이 증가함에 따라 천연물의 규격화 연구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천연물은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성분 분석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관련 분야 연구경험이 많은 연구진이 필요합니다.

동의보감소재은행에서는 다양한 장비를 이용한 천연물의 성분분석 경험과 DB를 보유하고 있어 천연물 분석을 필요로 하는 연구자 및 기관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효율적인 연구가 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